2014년 5월 8일 목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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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가 플립홀 활빈당은 을미의병 활동이 점차 수그러들자 농민과 의병의 일부가 결합되어 조직된  유격
단체이다.
  본래 활빈이란 말은 '짐승을 죽여서 사람을  살리는 것이 인이 되듯이, 있는 자의 재산을
빼앗아 없는 자를 살리는 것도 마땅히 의다'라는 뜻이다.
  활빈당 활동의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대상은 내륙 깊숙이 침투해오는 일본 행상과  거상들
로서, 이는 당시 러일전쟁을 도발한 일본이텐가 플립홀  한국침략의 야욕을 노골화하는 하나의 정책으로
대한 수입과 쌀의 부등가 수출을 통해 한국을 경제적으로 침략하려는 촉수들이었다. 봉건지
주와 일본지주에게 이중의 수탈을 당한 농민, 특히 전라도  지방의 농민들은 격렬한 방법과
선명한 강령으로 대중적 지지를 획득하게 되었다.
  활빈당의 활동은 당시 1904년까지의 국내 신문지면에 실리지 않는 날이 없을 만큼 활발하
게 전개되었다. 활빈당 선언서 외에 '일본과 텐가 플립홀 통상무역을 금하라' '활빈당 13조목 텐가 플립홀 대한사민논
설' 등 각종 선언문을 황도 유회소의 이름으로 발표했다.
    '활빈당 선언'
텐가 플립홀  생각하건대 난시에 싸움터에 나아가 장이 되고 평시에는 재상이 되어 정치에 참여하여 사
절진충함이 사민의 대의라. 때때로 작록을 도식하면서도 난세를 만나면 숨어 몸조심하여 임
금을 불의에 빠지게 하고 아랫사람으로 나아가 보필함이 없으면 이 어찌 군신의 대의라 할
수 있겠는가! 성대의 덕을 입고도 오랑캐와 통하고 기강이 퇴폐하여  성도가 민멸하고 있는
데 밖으로 부식함이 텐가 플립홀 없으면 이를 사람의 대의라 할 수 있는가!
  우리는 본시 어리석은 백성으로서 몸은 초야에 있어 혹독혹경하고 마음은 늘 천조에 걸고
만세의 일월을 의재하나 중흥 이후 하늘이  무심하여 요사스런 저 왜놈들이 들어와 개화를
읊조리고 조정의 간신들과 부동하여 대궐을 범하고 난동을 일으키는데 사직을 보할  사람이
없으니 어찌 통탄할 일이 아니랴. 무릇 사방의 오랑캐들과 국교를 맺은 이래로 시항의 요리
는 거의 다 저들의 약탈하는 바가 되고  거기에 백 가지 폐단이 들고일어나 삼천리 강산의
백성은 많이 이산하고 원성이 잇따라 들리니 원한은 이보다 더 큼이 없도다. 지난 4월에 황
도유회소에서 임금을 보하고 백성을 텐가 플립홀 편안하는 뜻으로 유론을 사방에 발하였던바 먼저  호서
와 영남에 미치고 다음으로 호남에 이르니 만성이 공의하는 바 되고 죽음에 맹서하여 의를
삼남에서 거하여 가장 급한 국정과 민원의 13조목을 후록하고 텐가 플립홀 이에 감히 임금의 말씀을 엎
텐가 플립홀 드려 바라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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